직지폰트
[직지이야기] 개성 강하면서 무게감있는 그래픽서체, <J쥬키니>


2022.9.2.




#그래픽체 #단단한 #개성있는 #트렌디 #획대비 #오목한획




J쥬키니는 네모틀 안에 꽉 채운 자소와 두껍고 단단한 획으로 무게감이 느껴지는 헤드라인 서체입니다.

J쥬키니는 강한 주목도와 개성, 트렌디함을 보여주는 Black 굵기의 그래픽체로 아주 큰 사이즈에서부터 부제목용 사이즈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
이번 가을 새로 등장하는 J쥬키니를 음악과 함께 풀어냈는데요.

재즈와 함께 어우러진 쥬키니를 만나보세요!


(아참! 쥬키니가 애호박이라는거 아시나요?) 

애호박(쥬키니)처럼 단단하고 과감하게 휘어진 곡선과 획의 특징을 찾아보세요. :)







🎶 한글 디자인 특징

1> 획:  J쥬키니는 획의 오목한 면과 강, 중, 약의 획대비가 흥미롭게 표현된 서체로써 각 모임꼴별 변화하는 획 두께에 주목해주세요! 특히 민글자에서 받침글자로 갈수록 획의 강약 대비가 더욱더 강해지도록 모듈화했습니다. 이는 획이 많아지는 글자 안에서 공간의 분배와 획대비의 컨셉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동시에 글자끼리 서로 무게감 차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





2> 자소: J쥬키니는 개성있는 자소디자인이 특징입니다. ㅅ,ㅈ,ㅊ (ㅆ,ㅉ)의 비대칭 디자인과 ㄱ,ㅋ,ㅟ, ㅝ 과감하게 뻗어가는 곡선 획이 특징입니다. ㅆ, ㅉ의 경우 두껍게 뻗어가는 곡선을 더 강조하기 위해 쌍자음의 왼쪽 자음의 내리점을 과감히 생략했습니다.






🌈라틴 디자인 특징: ‘ㄱ, ㅅ’의 빗침과 ‘ㅟ’의 짧은 기둥에서 보이는 곡선으로 두껍게 뻗어가는 획을 K, Q, R 에서 표현했고, 전체적으로 강, 중, 약 획대비를 살려 한글과 통일성을 가져갔습니다.








🤟🏻숫자 및 글리프 디자인: 한글디자인의 통일성을 살린 숫자와 기호를 생각하며 디자인했습니다. 숨은 추가글립이 있는데요, 기본형 '&' 과 함께 추가로 제작된 개성있는 '&' 도 찾아보세요 :)












<J쥬키니>는 아래 링크에서 누구나 직접 써볼 수 있습니다. 

👉🏻J쥬키니 써보기 Click!


직지폰트 전종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연간 라이센스 '직지멤버십' 에서 <j쥬키니> 를 만나보세요!
👉🏻jikjisoft.com/membership














목록

경고

닫기